암보험비교사이트


암에 걸리시면 제일 두려운게 통이아닌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많이 가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난 암에 걸리지가 않는다는 장담으로 인해 병만 더 키워가는게 현실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경제적으로 두담이 큰암으로 인해서 암보험은 미리대비를 하시는게 필수라고 생각을 합니다.



암에대한 걱정

치명적인 질환에 해당하는 암은 가족 중에 암 병력이 없더라도 또는 담배는 입에 대 본적도 없고, 평소 운동을 열심히 했던 사람에게도 나타날 정도로 더 이상 특정한 사유로 인해 걸리는 질환이 아닙니다.

얼마전 국립암센터에서 자신이나 가족이 암에 걸릴 것을 가정하여 어떤 점을 가장 크게 걱정하는 지를 조사해보았더니 10명중 3명 이상이 치료비 부담을 가장 큰 걱정거리로 답변하였다고 합니다.

그 뒤를 이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16%, 고통에 대한 걱정 12%, 회복 가능 불투명이 11% 정도였고, 9% 정도는 가정 붕괴라는 응답이었습니다.

육체적인 고통이나 심리적인 공포보다도 경제적 부담을 더 걱정하는 이유는 암 치료로 인해 많은 비용이 들어간다는 것을 직접 겪어보지 않아도 알고 있다는 방증입니다.



암보험비교방법

암보험은 거의 모든 보험사들이 주력으로 판매하는 상품 중에 하나로 그러다 보니 이름은 비슷하지만 상품의 구조도 각양각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하는 기간도 다르고 보험료를 내는 기간이나 갱신 여부도 다르고 심지어 보장하는 암의 범위도 차이가 나고 있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암보험 전문비교사이트에서는 일대일 상담을 통해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데 먼저 해당 상품들이 어떤 암들을 일반암으로 보장하고 있는지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 남녀생식기암, 방광암, 대장점막내암 등을 일부 보험사들이 높은 손해율을 이유로 일반암 진단금액의 일부만 지급하는 소액암이나 유사암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가입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다양한 암을 보장하는 암보험이 유리합니다.

또한 보험료가 갱신되면서 변동되는 지와 최대 몇 세까지 보장이 가능하지를 결정하여 상품마다 보험료를 비교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번거롭게 따로 알아보지 않고 한번에 해결이 가능한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암발병과 치료비

현재 우리나라의 가장 큰 3대 사망원인으로는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입니다.

2013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해당 질환으로 사망하는 비율이 사망 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47.4%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암은 사망 인구 기준으로 성인 세 명 중에 한 명일 정도로 발병률이 높아 더 이상 특정한 사람만 걸리는 질환이 아닐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나마 계속되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치료가 불가능한 불치병으로만 인식되지는 않고 있으며 실제로 암환자의 5년 이상 생존율도 꾸준히 향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건강 검진 등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여 완치되는 비중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가에서도 암은 중증 질환으로 분류하여 치료비 경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각종 정밀 검사 비용이나 새로운 수술 치료법, 신약 등은 아직도 국민건강보험에서 급여 치료 항목으로 인정되지 않고 있어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보험 포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보험료1년  (0) 2020.01.17

+ Recent posts